특징

1. 2축간의 중심이 다소 달라도 사용이 가능하며 충격완화 및 진동흡수

    능력이 우수하므로 관련기기 및 베어링의 손상을 막아 줍니다.

2. 연관기계를 움직이지 않고 분해가 가능하며 구조가 간단하고 조립은

    볼트만 체결하면 됩니다.

3. 윤활이 필요없습니다.

4.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설치

1. 피동기의 부하분류를 선정합니다.

2. 표1에서 사용계수(F1)를 결정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사용계수(F1)에 2배를 하여 사용토오크(T)를

    구합니다.

    - 역전이 일어나는 경우

    - 하루 30회 이상 가동, 정지가 발생하는 경우

3. 아래 식에 의해 사용토오크(T)값을 구합니다.

   사용토오크(T) = 전달토오크 (TO) X 사용계수(F1)

   TO (kgf·m) = 974 x 전달동력(kw) / 회전수(rpm)

4. 치수표에서 사용토오크, 사용축경, 사용회전수를 만족하는 적절한 규격을 선택합니다.

5. 설치 또는 사용조건이 특별한 경우는 파워플러스에 문의 바랍니다.

사용계수F1                                                        <표1>

피동기의 부하분류 원동기의 종류
전동기,터어번 내연기관
4기통이상 4기통미만
정상부하(U)1.0 1.4 1.7 -
보통충격부하(M) 1.7 2 2.5
심한충격부하(H) 2.4 2.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