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1. 기어 커플링은 전달동력에 비하여 소형경량이고 고속회전시에도

   소음 및 진동이 거의 없습니다.

2. 설치 사용시 커플링에 편심, 편각이 다소 발생하더라도 자체 조절

   흡수되므로 기계부를 보호하고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있으며 내부

   윤활로 기어의 내마모성이 증대됩니다.

3. 부하가 크고 고속회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슬라이딩 작동을 하며 회전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 축간거리가 넓어 중간축으로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의 적용이

   용이합니다.

6. 대형 및 특수형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구조

기어커플링은 슬리브의 내치차와 허브의 크라우닝 가공이 된 외치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로 맞물려 조립되

어 있습니다.치차는 인볼류트치형으로 설계되었고 슬리브와 허브 사이에 약간의 경사가 생기더라도 부드러운 동력

전달이 됩니다. 두 쌍의 허브와 슬리브가 있는 SSM과 CCM형식들은 약간의 편심, 편각, 축방향 변위가 있더라도 부

드럽게 동력을 전달합니다. SEM과 CEM형식들은 한 쌍의 허브와 슬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방향 변위만을 흡수

할 수 있으므로 중간축을 부착하여 사용합니다.

재질(SSM/SEM) 부품명 재질(CCM/CEM)

SM45C or SF540

①슬리브 SM45C or SF540
SM45C  ②허브 SM45C or SF540
SCM440 ③리머볼트 SCM440
NBR ④오링 NBR
SS400 ⑤오일플러그 SS400
SM45C ⑥플랜지 SM45C OR SC46
  ⑦사이드커버 SS400